탐색하다

美 "러, 北김정은에 승용차 선물은 대북 제재 위반"

字号+작성자:블랙스파클뉴스출처:탐색하다2024-03-29 19:19:17我要评论(0)

미국 정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러시아산 승용차를 선물한 게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위반이라고 말했다.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2

美

미국 정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러시아산 승용차를 선물한 게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위반이라고 말했다.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관련 질의에 자신도 보도를 봤다면서 "사실이라면 러시아가 자국도 지지했던 유엔 안보리 결의를 또다시 위반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그는 유엔 안보리 대북 결의는 모든 회원국이 북한에 운송수단이나 고급 승용차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전날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푸틴 대통령이 지난 18일 김정은 위원장에게 승용차를 선물했다고 보도했으며, 이후 러시아 크렘린궁은 김 위원장이 좋아하는 러시아산 최고급 자동차 '아우루스'를 선물했다고 밝힌 바 있다.밀러 대변인은 "솔직히 난 '러시아산 고급차'라는 게 있는지 몰랐다. 김정은이 차량 보증 기간을 연장하기를 바란다"고 농담했다.이어 "제재 문제가 없더라도 내가 고급차를 사려고 한다면 러시아에서 찾을 것 같지는 않다"고 덧붙였다.그는 러시아가 북한에서 받은 탄도미사일에 미국과 유럽 부품이 대거 포함됐다는 무기감시단체의 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우리는 북한이 불법 대량살상무기(WMD)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민감한 물품과 기술을 확보하지 못하도록 수출통제, 제재, 차단, 법 집행 등 모든 관련 도구를 계속 이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의료계, 정부 증원배분에 겁박으로 정치적 이득 얻잔 수작

    의료계, 정부 증원배분에 겁박으로 정치적 이득 얻잔 수작

    2024-03-29 18:40

  • 네덜란드 전 총리, 부인과 함께 안락사…안락사 논쟁 재점화?

    네덜란드 전 총리, 부인과 함께 안락사…안락사 논쟁 재점화?

    2024-03-29 18:16

  • 트럼프, 바이든보다 경제 더 잘 관리할 것…11%p 앞서

    트럼프, 바이든보다 경제 더 잘 관리할 것…11%p 앞서

    2024-03-29 18:11

  • 켈리 백악관 전 비서실장 폭로… “트럼프, 한·일에 미군 주둔 반대했다”

    켈리 백악관 전 비서실장 폭로… “트럼프, 한·일에 미군 주둔 반대했다”

    2024-03-29 17:21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