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일·케냐 정상회담…식량 안보 협력, 재정 건전화 지원

字号+작성자:블랙스파클뉴스출처:종합2024-03-29 07:42:26我要评论(0)

도쿄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는 기시다(오른쪽) 일본 총리와 루토 케냐 대통령[교도=연합뉴스](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8일 윌리엄 루토 케냐 대통

일·케냐 정상회담…식량 안보 협력, 재정 건전화 지원

도쿄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는 기시다(오른쪽) 일본 총리와 루토 케냐 대통령[교도=연합뉴스]
일·케냐 정상회담…식량 안보 협력, 재정 건전화 지원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8일 윌리엄 루토 케냐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고 식량 안보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일·케냐 정상회담…식량 안보 협력, 재정 건전화 지원
기시다 총리는 이날 도쿄 총리관저에서 루토 대통령과 정상회담 뒤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해 "식량 가격 급등을 통해 아프리카 등 국제사회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러시아를 비판했다.
일·케냐 정상회담…식량 안보 협력, 재정 건전화 지원
그러면서 밀 등 국제 곡물 가격 급등의 영향을 받는 아프리카의 식량 안보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양국 정상은 힘에 의한 일방적인 현상 변경 시도를 용납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두 정상은 중국을 겨냥해 모든 채권국이 국제적인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확인했다.
기시다 총리는 "케냐의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자금 조달을 돕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교도통신은 중국이 철도 건설 등 일대일로(一帶一路:중국-중앙아시아-유럽을 연결하는 육상·해상 실크로드) 사업 등으로 가난한 나라에 많은 융자를 해 '채무의 함정'에 빠트리는 것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분석했다.
[email protected]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내가 쓰는 코인거래소는 안전할까”…가짜 거래소 통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소비자 경보

    “내가 쓰는 코인거래소는 안전할까”…가짜 거래소 통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소비자 경보

    2024-03-29 07:39

  • 北미사일에 서방 부품·김정은은 '푸틴 방탄차'…대북 제재 곳곳 '구멍'

    北미사일에 서방 부품·김정은은 '푸틴 방탄차'…대북 제재 곳곳 '구멍'

    2024-03-29 06:44

  • '스위프트노믹스' 효과 기대…각국 정부 치열한 공연 유치 경쟁

    '스위프트노믹스' 효과 기대…각국 정부 치열한 공연 유치 경쟁

    2024-03-29 05:39

  • 美 “23일 러 제재 패키지”… EU, 미사일 제공 北 제재

    美 “23일 러 제재 패키지”… EU, 미사일 제공 北 제재

    2024-03-29 05:13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