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

與 부산 공천탈락 인사 재배치 전략 통할까

字号+작성자:블랙스파클뉴스출처:패션2024-03-29 16:55:22我要评论(0)

오수희 기자기자 페이지장예찬 무소속 출마로 논란 확산…민주당 "돌려막기 막장" 공세4·10 총선 (PG)[구일모 제작] 일러스트(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與 부산 공천탈락 인사 재배치 전략 통할까

오수희 기자
오수희 기자기자 페이지

장예찬 무소속 출마로 논란 확산…민주당 "돌려막기 막장" 공세

4·10 총선 (PG)
4·10 총선 (PG)

[구일모 제작] 일러스트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국민의힘이 제22대 총선 부산 공천 과정에서 탈락한 예비후보를 다른 지역구에 잇달아 재배치하면서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6일 장예찬 전 청년 최고위원의 공천을 취소한 이후 이튿날 정연욱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을 부산 수영구에 전략공천했다.

막말 논란을 빚은 장 후보 공천을 취소한 지 하루 만에 정 전 논설위원을 대타로 내세운 셈이다.

광고

정 전 논설위원은 당초 부산진갑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가 부산진을로 지역구를 옮겼다.

그는 부산진을에서 '동일 지역구 3선 이상 도전에 따른 경선 득표율 15% 감산' 페널티를 안은 현역 이헌승 의원과 경선을 치렀지만 패배했다.

수영구 공천이 취소된 장 전 최고위원이 당의 공천 취소에 불복하고 18일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함에 따라 공천 탈락 인사 재배치 효과를 두고 여당 부산시당 내 논란도 커질 전망이다.

브리핑하는 정영환 공관위원장
브리핑하는 정영환 공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4일 여의도 당사에서 공관위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3.14 hama

앞서 국민의힘 공관위는 선거구 재획정으로 새로 생긴 부산 북구을 선거구에 박성훈 전 해양수산부 차관을 공천했다.

박 전 차관도 부산진갑 공천을 신청했다가 탈락한 뒤 북구을 선거구로 옮겨 다른 예비후보와 경선을 거쳐 공천장을 거머쥐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들 두 후보의 지역구 재배치를 놓고 "돌려막기 막장 공천"이라며 공세를 시작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장예찬 후보의 무소속 출마는 정연욱 후보를 들러리 세운 위장이혼"이라고 공격했다.

박 전 차관에 대해서는 "해운대갑에 출마하려다 부산진갑으로 옮겼다가 탈락한 뒤 북구을 선거구로 갔다"면서 "부산시민의 준엄한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osh9981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억소리' G90 블랙 출시…반토막 판매량에 날개 달까

    '억소리' G90 블랙 출시…반토막 판매량에 날개 달까

    2024-03-29 15:34

  • 헝가리 승인만 남은 스웨덴 나토 가입···스웨덴이 나토 일원이 되면 달라지는 것들은?

    헝가리 승인만 남은 스웨덴 나토 가입···스웨덴이 나토 일원이 되면 달라지는 것들은?

    2024-03-29 14:56

  • 다시 ‘탈나치화’ 언급한 푸틴 “아직 ‘전쟁 멈추기’라는 목표 이루지 못했다”

    다시 ‘탈나치화’ 언급한 푸틴 “아직 ‘전쟁 멈추기’라는 목표 이루지 못했다”

    2024-03-29 14:26

  • 주장으로서 부족했다 또 고개 숙인 손흥민... 팬들 죄송 금지

    주장으로서 부족했다 또 고개 숙인 손흥민... 팬들 죄송 금지

    2024-03-29 14:21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