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젠슨 황 “AI 투자 비용, 크게 낮아질 것”

字号+작성자:블랙스파클뉴스출처:종합2024-03-29 16:54:59我要评论(0)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로이터=연합뉴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에 투자해야 하는 비용이 반도체 칩의 성능 향상으로 예상보다는 적게 들

젠슨 황 “AI 투자 비용, 크게 낮아질 것”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로이터=연합뉴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에 투자해야 하는 비용이 반도체 칩의 성능 향상으로 예상보다는 적게 들 것이라고 전망했다.황 CEO는 12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막한 2024 세계정부정상회의(WGS) 대담 프로그램에 참석해 “(AI를 위해) 컴퓨터를 더 사야 할 것이라고 짐작하지 않아도 된다”며 “컴퓨터가 더 빨라지고 있어 필요한 컴퓨터의 양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으로 추측해야 한다”고 말했다.
젠슨 황 “AI 투자 비용, 크게 낮아질 것”
그러면서 “더 빠르게, 빠르게, 빠르게 제조하는 칩(반도체) 산업 덕분에 AI 비용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젠슨 황 “AI 투자 비용, 크게 낮아질 것”
이 같은 발언이 이 행사에서 주목받은 것은 최근 샘 올트먼 오픈AI CEO의 천문학적인 규모의 ‘펀딩설’ 때문이다.
젠슨 황 “AI 투자 비용, 크게 낮아질 것”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올트먼 CEO가 자체 AI용 칩 개발·제조를 위해 5조∼7조 달러(약 6600조∼9300조 원) 규모의 펀딩을 추진 중이라고 9일 보도했다.
올트먼 CEO의 이런 투자 유치 계획이 사실이라면 현재 AI에 쓰이는 그래픽처리장치(GPU) 칩을 사실상 독점하는 엔비디아의 강력한 경쟁자가 될 수도 있다.
그는 엔비디아의 GPU가 전력 효율이 떨어지는 데다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 오픈AI의 재정 악화의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다. 또 표준화된 엔비디아의 GPU는 ‘맞춤형’이 아니어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판단에 이를 대체하는 AI용 칩을 직접 개발·제조하려 하고 있다.
WSJ는 이에 대해 “세상을 바꾸려는 올트먼의 야심 찬 계획”이라고 논평했다.
황 CEO는 아울러 AI 비용이 낮아지겠지만 증가가 조만간 멈추는 것은 아니며 전 세계적으로 현재 1조 달러(약 1320조원) 규모인 AI 데이터센터가 5년 뒤엔 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또 각국이 독자적인 인공지능(sovereign AI)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모든 나라는 다른 국가나 민간 기업이 자국의 AI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허용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각자의 문화를 보호하면서 AI의 경제적 잠재력을 이용하려면 모든 나라가 각자의 AI 인프라를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AI 인프라를 가능한 한 빨리 구축한 뒤 혁신하고 산업을 활성화하는 일은 전적으로 해당 정부에 달렸다”고 조언했다.
AI의 위험에 대한 공포에 대해선 “지나치게 부풀려졌다”며 “자동차, 항공과 같은 새로운 기술과 산업 분야에선 이미 성공적으로 규제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나스닥 1.25% ↑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사상 최고치…나스닥 1.25% ↑

    2024-03-29 16:53

  • 2억 명이 투표소 향한다… 오늘 ‘슈퍼 선거’ 치르는 인도네시아

    2억 명이 투표소 향한다… 오늘 ‘슈퍼 선거’ 치르는 인도네시아

    2024-03-29 16:14

  • 멍청하고, 부끄럽고, 미국답지 않다 바이든, 트럼프 '나토 발언' 맹비난

    멍청하고, 부끄럽고, 미국답지 않다 바이든, 트럼프 '나토 발언' 맹비난

    2024-03-29 15:12

  • EU, ‘빅테크 특별규제’ 애플·MS 등 일부 서비스 제외키로

    EU, ‘빅테크 특별규제’ 애플·MS 등 일부 서비스 제외키로

    2024-03-29 15:12

网友点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