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

北·中·러시아 해커도 챗GPT 활용…오픈AI “확인 뒤 접근 차단”

字号+작성자:블랙스파클뉴스출처:오락2024-03-29 07:34:55我要评论(0)

일러스트=손민균북한과 중국, 러시아, 이란 등과 연계된 해커집단들도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활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14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챗GP

北·中·러시아 해커도 챗GPT 활용…오픈AI “확인 뒤 접근 차단”

일러스트=손민균북한과 중국, 러시아, 이란 등과 연계된 해커집단들도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활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北·中·러시아 해커도 챗GPT 활용…오픈AI “확인 뒤 접근 차단”
14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해커집단들의 챗GPT 이용 사실을 감지하고, 이들의 사이트 접근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北·中·러시아 해커도 챗GPT 활용…오픈AI “확인 뒤 접근 차단”
MS에 따르면 러시아와 연계된 한 해커집단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위성통신과 레이더 기술에 대한 연구에 챗GPT를 활용했다. 이란의 이슬람혁명수비대와 연계된 해커집단의 경우 컴퓨터 보안 시스템 우회법을 모색하는 과정에 챗GPT의 도움을 받았다.
北·中·러시아 해커도 챗GPT 활용…오픈AI “확인 뒤 접근 차단”
또한 이들은 국제 개발기구가 보내는 것으로 위장하거나, 페미니즘 활동가를 겨냥한 피싱 메일을 작성하는 데도 챗GPT를 활용했다.
다만 일부 전문가들이 우려한 것처럼 해커들이 AI의 힘을 빌려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공격법을 창조한 경우는 없었다는 것이 MS의 설명이다.
오픈AI의 보안분야 책임자인 밥 로트스테드는 “적대국가와 연계된 해커들이 오픈AI를 활용해서 일반 검색엔진보다 참신하고 새로운 공격방법을 찾아냈다는 증거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메일 초안을 작성하거나, 문서를 번역하고, 컴퓨터 프로그램의 오류수정을 챗GPT에 맡기는 수준이었다는 것이다.
톰 버트 MS 보안분야 책임자는 “해커들도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처럼 생산성을 높이는 데 오픈AI를 사용했다”고 말했다.
오픈AI는 챗GPT 사용자들의 접속 장소를 추적할 수 있지만, 해커들은 IP 조작 등을 통해 일반 사용자들처럼 챗GPT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MS는 300개 이상의 해커집단과 사이버 범죄자의 움직임을 추적하면서 이들의 AI 프로그램 사용을 차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1.本站遵循行业规范,任何转载的稿件都会明确标注작성자和출처;2.本站的原创文章,请转载时务必注明文章작성자和출처,不尊重原创的行为我们将追究责任;3.작성자投稿可能会经我们编辑修改或补充。

관련 기사
  • KBS, 투·개표부터 분석까지…‘끝장’ 개표 방송 예고

    KBS, 투·개표부터 분석까지…‘끝장’ 개표 방송 예고

    2024-03-29 07:18

  • EU, '러 미사일 지원' 北 제재…우크라전 이후 처음(종합)

    EU, '러 미사일 지원' 北 제재…우크라전 이후 처음(종합)

    2024-03-29 06:48

  • 미 "후티 반군, 구호품 싣고 예멘으로 가던 선박 공격"

    미 "후티 반군, 구호품 싣고 예멘으로 가던 선박 공격"

    2024-03-29 06:34

  • '칠레 국민시인' 네루다 타살 의혹, 반세기 만에 드러날까

    '칠레 국민시인' 네루다 타살 의혹, 반세기 만에 드러날까

    2024-03-29 06:04

网友点评